고메짱

드래곤 퀘스트 35주년 기념 행사 본문

DRAGON QUEST

드래곤 퀘스트 35주년 기념 행사

고메짱 2021. 5. 29. 13:11
728x90
반응형

 

2021년 5월 27일 목요일  11시 30분 부터 1부 스퀘어 에닉스 유튜브 채널에서 드래곤퀘스트 35주년을 맞이하여 일본 내에서 서비스 중인 

드래곤 퀘스트X 온라인 / 드래곤 퀘스트 워크 / 드래곤 퀘스트 택트 / 드래곤 퀘스트 별도라 / 드래곤 퀘스트 라이벌즈 / 드래곤 퀘스트 다이의 대모험 관련 정보 / 드래곤 퀘스트 몬스터즈 / 드래곤 퀘스트 35주년 굿즈 / 드래곤 퀘스트 아일랜드 테마파크 / 드래곤 퀘스트 오락기기 크로스 블레이드 등 관련 정보를 공개 하였습니다. 여기서 이례적으로 12시 30분 2부 부분에서 유튜브 스퀘어 에닉스 채널에서 한국어 통역 방송을 하였습니다. 여기서 신작 게임 및 정보를 6가지 공개 하였습니다. 영상에서 통역사가 긴장을 했는지 모르지만 다소 매끄럽지가 않아서 아쉬웠습니다.

 

 

드래곤 퀘스트 다이의 대모험 인피니티 스트랏슈는 PS4게임 드래곤 퀘스트 히어로즈 게임 기반의 가정용 콘솔 게임 입니다. 

프로듀서 이치무라씨가 아직 볼만한 장면은 있지만 오늘은 그 일부를 스크린샷으로 보여준다고 합니다. 퀄리티를 높은 작품이 되도록 거침없이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이의 대모험을 좋아하는 스태프들이 고집해서 만들고 있고 조금만 기다려달라고 합니다.

 

 

게임에서 포프가 쓰는 메드로아! 극대소멸주문!!!

 

 

다이의 대모험에서 악당인 프레이저드가 파이어핑거 스킬을 시전하는 모습

 

 

다이의 대모험에서 극중 크로코다인과 마주하는 모습을 게임에서 연출

 

 

6월 21일 일본 라인 친구 등록으로 라인 스탬프를 받을수 있다 !

 

 

드래곤 퀘스트 다이의 대모험 블루레이 시리즈 제 1권 / 제 2권 발매중 !

 

 

드래곤 퀘스트 다이의 대모험 용사 아반과 옴염의 마왕 V점프 연재중 !

드래곤 퀘스트 다이의 대모험 크로스 블레이드 최강 점프 연재중 !

 

 

일본 내수 오락실 게임기 다이의 대모험 크로스 블레이드 대전식 카드 게임 

재능 클럽 용사를 정하는 특별 프로그램도

 

 

 

제목 : 드래곤퀘스트 케시케시 

출시 : 2021년 출시 예정

지원 플랫폼 : ios / Android

장르 : 퍼즐 

 

NHN PlayArt 주식회사와 공동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로 처음 선보이는 퍼즐 게임 입니다.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 케릭터 및 몬스터 나 아이템 외형이 지우개로 등장을 하고

낙서를 지우는 퍼즐 게임 입니다. 그리고 관련 스킬을 쓴다고 합니다.

 

 

 

제목 : 드래곤 퀘스트 트레져

발매 : 미정

지원 플랫폼 : 미정

장르 : RPG

 

드래곤 퀘스트 XI 시리즈에서 등장하는 카뮈와 여동생 마야가 어린 시절에 모험을 하면서 보물 찾기를 하는 RPG 게임 입니다.

그리고 완전 신규 게임이며 외전이라고 합니다.

 

 

제목 : 드래곤 퀘스트 X 자명종 다섯 종족 오프라인

일본판 발매 시기 : 2022년 예정

지원 플랫폼 : 미정

장르 : RPG

 

드래곤 퀘스트 X 자명종의 다섯 종족은 온라인으로만 서비스했던 넘버링이 였습니다. 호리이 유지씨 말로는 온라인의 방대한 스토리와 필드를 오프라인에서 케릭터 축소및 오픈 월드를 압축 시켜서 오프라인 게임으로 나온다고 합니다.  드래곤 퀘스트 X 일본 내수 온라인 게임이라서 오프라인 게임은 많은 사람들이 플레이 하길 원하며 글로벌 판매 목적이라고 볼수 있겠습니다.

 

 

제목 : HD-2D 판 드래곤 퀘스트 3

발매 : 미정

지원 플랫폼 : 가정용 게임기 / 미정

장르 : RPG

 

호리이 유지씨 말로는 이번에 공개한 드래곤 퀘스트 3 버전 리메이크 부터 나오는 이유가 유저들이 드래곤 퀘스트 3 부터 나오면 놀라지 않을까? 해서 그리고 드래곤 퀘스트 1과 드래곤 퀘스트 2도 리메이크 하고 싶다고 합니다. 아마도 역순으로도 나올수도 있다는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전 세계 동시 발매 목표로 개발 한다고 합니다.

 

 

HD-2D의 그래픽은 도트 기반으로 한 배경의 3D 효과를 넣어서 독특한 입체감을 연출하는 방식이랍니다.

 

 

1988년 2월 10일 발매 했던 드래곤 퀘스트 3 게임

 

 

슈퍼패미콤 버전 1996년 드래곤 퀘스트 3 리메이크

 

 

HD-2D 버전 리메이크 드래곤 퀘스트 3 담당 프로듀서 마사아키 하야사카씨 옥토패스 트레블러 개발 참여 하였다고 합니다. 

 

 

이번 리메이크판은 옥토패스 트래블러의 게임 시스템 영향이 많이 갈거라고 봅니다.

 

 

드래곤 퀘스트 정식 넘버링 드래곤 퀘스트 12은 많은 유저들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호리이 유지씨의 말로는 게임 스토리가 어두운 이야기이며 플레이어 대상을 성인으로 한다고 합니다.  드래곤 퀘스트 12에서  플레이어가 운명을 선택지에 따라서 운명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플레이 전투 방식은 기존 방식에서 벗어난 다른 방식으로 올드 팬과 신규 팬들 원하는 전투 방식에 벽을 허무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드래곤 퀘스트 12 선택받은 운명의 불꽃

 

 

드래곤 퀘스트의 대표 3인

게임 디렉터 / 케릭터 디자이너 / 게임 음악

 

 

이름 : 호리이 유지

 

1954년 효고현 출생. 게임 디자이너 와세다 대학교 제일 문학부 졸업 후 잡지, 신문의 프리랜서를 거쳐 1982년 에닉스 (현재 스퀘어 에닉스) 주최 게임 프로그래밍 콘테스트 입상을 계기로 게임 디자이너의 길을 걷기 시작한다. 1986년 시리즈 의 첫번째 되는 드래곤 퀘스트를 발표 그의 세번째 작품인 드래곤 퀘스트 3 그리고 전설로는 다양한 사회 현상을 일으킬 만큼 대 히트를 쳤고, 그후 게임 업계 최일선에서 늘 활약하며 그의 주요 작품인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 포트피아 연쇄 살인 사건, 꼭대기 스트리트 시리즈 이다. 

 

35주년 기념 메세지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 35주년 감사합니다. 원래 만화가 지망생이 었던 내가 컴퓨터에 빠져 이렇게 되면  이렇게 돌려준다는 컴퓨터의 쌍방향 시스템 상에서 이야기를 만들 수 없을까 해서 포트피아 연쇄살인사건을 만들었던게 40여 년전. 그로 부터 몇 년 후 롤플레잉 게임이라는 시스템과 만남, 토리야마 아키라님, 스기야마코 우이치님 , 그리고 충소프트, 에닉스라는 강력한 동료를 얻었고 '드래곤 퀘스트' 발표한 것이 35년 전 5월 27일. 이 시리즈를 이렇게 까지 오래 갈 수 있을줄은 꿈에도 몰랐습니다. 우가 나츠미, 우치다 아스코, JOY 그리고 신규 타이틀 응원해주신 유저 여러분 그리고 많은 스태프분들께 너무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를 잘 부탁드립니다.

 

 

 

이름 : 토리야마 아키라

 

1955년 아이치현 출생 만화가이며 디자이너에서 만화가로 전향, 1978년에 주간 소년 점프에서 프로 데뷔. 다음 80년에 같은 잡지상에서 연재하기를 시작한 닥터슬럼프가 크게 히트치고 다음작 드래곤볼 이 대히트를 치게 된다. 현재에도 드래곤볼 시리즈를 전세계인들로 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 첫번째 부터 캐릭터 디자인을 담당.

 

35주년 기념 메세지

 

드래곤 퀘스트 35주년 축하드려요 ! 원래 게임도 별로 안하고 검과 마법의 세계도 몬스터 말고는 별로 관심 없는 제가 여기까지 계속 올수 있었던 것도 뛰어난 수많은 스태프분들 덕분이고 그저 감사할 따름 입니다. RPG도 35주년의 세월과 함께 많이 달라져 왔습니다. 시대의 첨단을 가는 게임 디자인의 세계에서는 새로운 감성의 소유자의 참전도 필수죠. 앞으로도 점점 진화해 나갈 드래곤 퀘스트를 진심으로 기대 합니다!

 

 

이름  : 스기야마 코이치

 

1931년 도쿄 태생 도쿄대학을 졸업하고 문화 방송을 거쳐 후지TV에 입사하여 디렉터로서 더 히트 퍼레이드 등 프로그램을 시작하였으며, 동시에 작곡가로서 활동을 시작하였다. 아마색 머리의 처녀 등 많은 히트곡, CM, 애니메이션, 영화음악, 기악곡, 도쿄 중앙 경마의 팡파레 마치등 폭넓은 장르의 음악을 다루고 있다. 인기게임 소프트 '드래곤 퀘스트'의 음악을 발매 이후 담당. 청소년들이 오케스트라를 입문하였으면 좋겠다고 오케스트라 교향조곡 드래곤 퀘스트 연주회를 각지에서 갖고 있다. 2018년 가을 서훈에서 욱일소완장을 수상.

2020년 문화유공자로 선출 된다. (극우 성향이 깊은 인물) 

 

35주년 축하 메세지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가 태어나고 35년이라는 것. 드래곤 퀘스트 1의 음악을 어렸을 적에 듣던 사람도 훌륭한 어른이 되었다는 거군요. 아이들이 음악적 감성의 가장 큰 시기에 여러번 듣게 될 게임 음악은 굉장히 중요한것이라고 생각 합니다. 오랫동안 많은 분들에게 드래곤 퀘스트 이야기와 음악을 계속 사랑 해주시고 대단히 기쁘게 생각 합니다. 얼마전에 저의 나이는 90세를 맞이 하였습니다. 그 동안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에서도 많은 경험을 축적해왔습니다. 내 음악에 마음을 움직여 들은 사람이 있는 한 힘냈다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살아 있는 한 여러분의 마음의 응원단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2021.06.02 - [DRAGON QUEST] - 드래곤 퀘스트 35주년 기념 굿즈

 

드래곤 퀘스트 35주년 기념 굿즈

드래곤 퀘스트 35주년 기념 행사로 스퀘어 에닉스 스토어에서 35주년 기념 굿즈를 주문을 받고 있습니다. 새로운 콜라보 아이템은 추후 업데이트로 나온다고 합니다. 드래곤 퀘스트 슬라임 사브

boss429.tistory.com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