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메짱

오늘 하루 어떤 결과를 얻었는가? 본문

MY

오늘 하루 어떤 결과를 얻었는가?

고메짱 2021. 4. 21. 17:39
728x90
반응형

오늘 하루 어떤 결과가 있었는가? 하면 하는 일이 꼬여버려서 힘들었다. 원인만 나올 뿐 해결은 안 되고 계속 헤매기만 반복 중이었다. 결과물이 없었다는 것이다. 꼬여버린 일이라면 차근차근 풀면 된다고는 하지만 그게 쉽지가 않았다.

이렇게 해보고 저렇게 해보고 작업에 대한 결과물은 만족스럽지 못하였다.

 

스스로 해쳐나가면서 극복을 해야 하는건데 이건 뭐 불만족만 쌓였기에 진행이 잘 안되기 일쑤였다. 반대로 이건무 일이 술술 풀리면 날개 단 듯 일에 대한 진행 속도도 빠르다는 것이다. 그에 반대로 해결하지 못하면 늪에 빠져버려서 헤어 나오지를 못하기 때문이다. 누구든 이런 경험이 있을 것이다. 나는 다시 하여금 몇 번을 반복하며 고민해보고 진행하며 어느 정도 틀을 잡았다. 

 

내가 하고자 하는 일에 대한 큰틀을 잘 갖추어져 있으면 뭐든지 쉽게 쉽게 진행할 수 있지만 그 크나큰 틀을 만들기 위해선 아마도 쥐어짜는 고통이 따라오는 것이다. 그 큰 산 하나 넘어가면 그 뒤로는 진행 속도도 빨라진다고 본다. 그리고 머리는 이렇게 저렇게 해라고 하는데 몸은 이래저래 못 따라오는 것이다. 아마도 저질체력인가 싶기도 하다.

일을 한동안은 헤메다가 큰 산을 넘어가니 참 마음이 푸근하더라 잠시나마 뿌듯함이 있었다. 무언가에 몰입하다 보면 지칠 줄 모르는 폭주기관차처럼 쭉쭉 달린다. 그리고 결과물은 내 나름의 만족이었다. 한동안은 행복하겠지 그 한동안은 말이다. 또다시 찾아올지도 모르는 일들이 생길지도 일단 오늘은 이렇게 만족하고 있는 중이다.

 

오늘 하루 어떤 결과를 얻었는가? 하면 오늘은 진행 속도가 술술 풀렸고 그리고 큰 산 하나 넘어갔고 그리고 기준을 잡고 쭉쭉 갈 일만 남았다. 이대로 오늘은 무사히 넘기는 중인 것 같다. 그래야만 한다 제발이다 부탁이다 그러하므로 오늘 하루는 어떤 결과를 얻었다. 오늘도 잡소리를 해본다. 이만이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