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메짱

오늘 하루 잠시라도 쉬어갈수만 있다면... 본문

MY

오늘 하루 잠시라도 쉬어갈수만 있다면...

고메짱 2021. 4. 20. 15:38
728x90
반응형

오늘 하루 잠시만 쉬어갈 수만 있다면 무언가를 집착에서 벗어나서 아주 편하게 쉬고 싶을 것이다. 누구나 그런 생각은 가지고 가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기 때문이다. 오늘 하루만 내일 하루만 버티다 버티다 끝끝내 쓰러지기 일쑤이다. 하루라도 마음 편히 쉬고 싶을 것이다. 온갖 갖가지 일들이 뒤따라오니 몸은 쉬고 있어도 머릿속의 잡념과 마음은 항상 불편하기 짝이 없다.

 

누군가는 힘든 고민을 하고 있을 것이고 누군가는 일에 치여서 헤어 나오지 못할 것이고 누군가는 행복한 고민을 할 것이고 누군가는 오늘 뭐 먹을까? 하는 고민을 할 것이고 누군가는 무엇을 살까?라는 고민에 빠질 것이고 누군가는 상처 받았을 것이고 누군가는 헤어짐에 힘들어할 것이고 누군가는 일을 그만두고 싶을 것이고 누군가는 여행을 떠나고 싶을 것이고 누군가는 취미생활을 하고 싶을 것이고 등등 끝없이 하고 싶은 것들이 있기에 과연 오늘 하루 잠시라도 쉬어갈 수만 있을까? 

아무리 수십번 반복해서 쉬고 싶다 말한다고 해서 그렇게 쉬운 행동이 아닐 것이다. 진짜 삶의 살면서 편하게 쉬어 본 적 있는가? 하루하루 바쁜데 말이다. 가만히 있어도 편하지가 않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여러 가지 생각이나 여러 가지 고민거리가 머릿속에서 요동치고 있기 때문에 편할 수가 없단말이다. 그러하기 오늘 하루 잠시라도 쉬어 갈 수 있다면 좋겠다. 왜냐하면 내일을 위한 충전을 해놓아야 하기 때문인 거 같다.

 

 

 

 

728x90
반응형
Comments